영암군 청년발전위원회 출범 및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김정훈기자 | 기사입력 2019/12/11 [14:56]

영암군 청년발전위원회 출범 및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김정훈기자 | 입력 : 2019/12/11 [14:56]

 

▲     © 전남신문

15명으로청년발전위원회구성,전체위원청년위원50%

청년정책기본계획(5개년)수립용역청년센터건립타당성조사용역중간보고회병행

 

영암군(군수전동평)지난9,군청낭산실에서청년정책개발을위한민‧관협력기구인영암군청년발전위원회의위촉식과청년정책관련연구용역2(청년정책기본계획수립용역청년센터건립기본계획수립타당성조사용역)대한중간보고회를개최했다.

 

이날회의에는전동평영암군수를비롯한청년발전위원회위원15명이 참석했으며,위원개개인들에게위촉장을전달하는시간을가짐과더불어향후5개년동안의영암군청년정책로드맵을담은기본계획에대한논의와청년센터의공간구성프로그램운영등에대한토의를함께진행했다.

 

이번에새로출범한‘영암군청년발전위원회’는15명의전체위원과반수인8명이지역청년으로구성돼있어다른군정위원회와는구성단계에서부터차별성을보이고있으며,이로인해정책수혜자의요구사항을직접군정에반영하고사업의효과성을검증하는있어상당부분실효성을거둘있을것으로기대를모으고있다.

 

한편최근들어정부에서는국무조정실에범정부청년정책총괄기구인청년정책추진단을설치해점진적으로청년단체와의소통을확대해나가고있으며,지난달1127일에는청년기본법제정안이발의된3만에극적으로국회법제사법위원회를통과해본회의의결만을남겨놓은상황인만큼국정전반에걸쳐청년정책의중요성이부각되고있는이러한사회․정치적흐름은영암군이지역청년정책사업을추진함에있어다방면에서기회가있을것으로보인다.

 

관계자는해가영암군의청년정책가이드라인을구성하는해였다면내년부터는본격적으로청년정책을추진하는해가것이라고전하며,“이번에합의될영암군청년정책기본계획에대해내년부터매년초에구체적인시행계획을수립해지속적으로추진․점검해나갈것이며,영암군에새로들어올청년센터의공간구성과프로그램에대해서도지역청년들과지속적으로소통함으로써가장효과적인방안을모색해나가겠다.”라고덧붙여전했다.

 

아울러전동평영암군수는청년정책이국정운영에있어핵심분야로급부상하는만큼앞으로청년정책관련국․도비공모사업의확대가능성을항상염두에두고신규청년정책을발굴․추진해나가겠다고전하며,“지역실정에맞고,지역자원을적극활용하는정책을발굴하기위해서는사업수혜자인지역청년들의욕구를행정기관에전하는의견전달체계가먼저자리잡아야하기때문에청년발전위원회의역할이그만큼중요하다.”라고소통의중요성을거듭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